미, 성인 10명 중 3명은 온라인 데이트 앱 사용 경험해


국내를 비롯한 해외에서는 데이팅 앱을 통한 범죄 뉴스도 심심찮게 마주할 수 있다. 데이팅 앱은 비대면 시대를 이끄는 만남의 장이지만, 여전히 보완해야 할 허점도 가득한 곳이다. 그래도 젠지를 필두로 한 우리는 오늘도 데이팅 앱으로 향한다. → 다만 소셜 데이팅 앱의 사용 자체를 부정적으로만 평가하는 것은 아니었다.


범블은 기업 설립부터 경영, 서비스까지 모든 부분에서 경쟁사들과 차별화되는 DNA를 가진 온라인데이팅 회사다. 이밖에도 온라인 데이트를 파탄으로 이끄는 원인에 대해 "개인적인 목표와 가치관의 불일치"라고 답한 비율이 과반수(약 57%)를 넘었다. 최근 악화된 경제 사정으로 데이트 비용에 대해 "부담을 느낀다"고 답한 비율도 61%를 차지했다.


하루에 한명씩 나만의 인연을 소개해준다는 콘셉트로 출시 1년6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회원수 130만명을 모았다. 게시물 알림내 글 반응 내가 작성한 게시물이나 댓글에 다른 사람이 댓글이나 답글을 작성하면 알려줍니다. 마이스터즈마이스터즈, '가전 설치, AS 전용 앱' 1월말 론칭…'소비자-기업 소통' 본격화마이스터즈(대표 천홍준)가 AS 전용 애플리케이션 론칭과 함께, 소비자와 중소기업을 아우르는 업계 대표로 퀀텀점프에 도전한다. '메이저'는 자체 리스트에 있는 주요 기업과 정부기관 공무원만 직장 공식 메일을 통한 인증을 거쳐 회원으로 받는다.


지난해 전국적 록다운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 만남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SNS가 아동에게 미치는 유해한 효과를 이야기할 때, 영화 아이, 로봇 속 윌 스미스의 캐릭터가 “왜 내 말을 듣는 사람이 없을까? 2016년, 여자아이와 SNS에 대한 저서를 집필했을 때, 신기술을 거부한다는 비난이나 도덕적 공포심을 조성한다는 비난을 하는 이들에게서 큰 반발이 이어졌다. 오늘날 필자는 SNS가 아동, 청소년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이는 없으리라 생각한다.


한편 국내에서는 글로벌앱과 토종앱이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지난해 4월 디지털광고기업 인크로스가 발표한 데이팅앱 이용추이 분석에 따르면 미디어월간순이용자 수 기준 틴더(21.5만 명), 글램(18만 명), 헬로톡(17.2만 명)이 1~3위를 차지했다. 인터넷 활성화와 코로나 팬데믹이 이성 교제 수단에도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여러분께서 미국 현지인이든 잠시 방문한 관광객이든지 간에 Badoo는 채팅, 연애, 데이트를 위한 최고의 장소입니다. 십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일 Badoo에 가입하고 있기 때문에 이 곳, 미국에는 항상 무수히 많은 훈남, 베이글녀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기한대로 킬링 타임을 목적으로 하는 여성이 많은데, 이것이 단순한 친구 찾기 또는 성차(性差)를 넘은 교류 같은 걸로 오해하면 안된다. 여성 본인이 자각을 하건 안하건 남성이 만남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대화를 유지하기 위해 애쓴다는 사실이 재미가 있을 수 밖에 없다. 물론 최소한의 말빨이 받쳐줘야 한다는건 말 할 필요도 없고, 대화가 재미없다 싶으면 즉각 매칭을 취소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여타 동물들처럼 수컷은 암컷에게 구애를 하는 것이고, 영리한 암컷은 임신이라는 리스크는 피하고 구애만 즐기고 도망간다는걸 떠올리면 이해가 빠를지도 모른다.


최근 일본 도쿄신문이 ‘젊은 층에서 매독 환자 급증, 특히 20대 여성 환자 40% 증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중하게 다뤘다. 일본이 10년 전에 비해 매독 감염자 수가 남성은 9배, 여성은 무려 40배 증가했다는 것이었다. 원인을 분석한 결과 관광 목적의 외국인 증가, 코로나19로 인해 이용이 제한되었던 유흥업소 이용 증가와 함께 온라인 데이팅앱 확산을 가장 큰 요인으로 보고 있었다.


지난 1월에는 위치정보 노출에 대해 사용자 동의를 얻지 않고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도 하지 않은 소셜데이팅 어플 다수가 경찰에 검거됐다. 이후 각 어플들은 LBS에 대한 사용자 동의 이후에만 가입을 허용하는 방식으로 시스템을 변경했다. 세밀하게 그려진 지도에는 낯선 사람들의 사진, 그들의 실시간 위치와 작은 동선의 변화까지 나타나 있다.


코로나19로 자유로운 모임은 물론 외출도 제한된 상황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은 로맨틱 파트너를 찾고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수단으로 급부상했다.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찾고 비디오 채팅으로 첫만남을 갖는 팬데믹 시대 데이트 방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틴더 프로필상 정체가 남성인 어느 한 사용자는 필자에게 “오래 사귄 여자친구와 격리 조치에 들어갔다.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오피가이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